
폴란드 숲의 개울을 건너는 희귀한 검은 늑대 두 마리, 아마도 형제자매일 가능성이 높다고 환경 보호 단체가 일요일에 카메라에 포착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작년에 SAVE 야생동물 보호 기금 폴란드 프로젝트 코디네이터인 Joanna Toczydłowska가 설치한 비디오 카메라에 포착된 이 특이한 광경은 검은 늑대의 유전학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숲에서 배설물(방울)을 수집하게 만들었습니다.
토치드로브스카는 A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새롭고 이례적인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톡지드로브스카는 처음에 비버를 연구하기 위해 카메라를 설치했습니다. 대신 늑대를 녹화하는 것을 발견한 그녀는 카메라를 그곳에 두고 몇 주 전에 검은 늑대 영상을 수집했습니다.
한 영상에서는 검은 늑대와 회색 늑대가 숲 속 개울을 천천히 건넜고, 물은 거의 배까지 차올랐다가 둑으로 뛰어내렸습니다. 지난 가을에 촬영된 두 번째 영상에서는 검은 늑대 두 마리와 회색 늑대 한 마리가 같은 개울을 찾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폴란드에 서식하는 2,500~3,000마리의 늑대 대부분은 빨간색 또는 검은색 억양을 가진 회색입니다. 검은 털은 수천 년 전 길들여진 개에서 발견되었을 가능성이 높은 유전적 돌연변이에서 비롯됩니다. 어두운 털은 유전적 다양성이 감소하여 유럽에서는 드물지만, 미국 옐로스톤 국립공원에는 늑대 개체 수의 절반 이상이 검은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늑대는 가족 단위로 이동하고 두 검은 늑대 모두 약 30킬로그램(66파운드)으로 독일 셰퍼드 크기였기 때문에 토치드로브스카는 두 늑대가 형제자매일 가능성이 높으며 대략 1살 정도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적어도 한 마리는 수컷입니다.
폴란드에서 13년 동안 늑대를 감시해 온 환경 보호 단체는 밀렵으로부터 늑대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늑대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숲의 위치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늑대는 1950년대까지 폴란드에서 사실상 멸종되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2000년대 초반 중부 지역에서 개체 수가 다시 증가했습니다. 톡지드로브스카와 그녀의 동료들은 늑대 무리가 서식하는 지역에서 안전하게 사는 방법을 대중에게 가르칩니다.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현상입니다."라고 조직의 늑대 모니터링 프로젝트 책임자인 로만 굴라는 AP와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교육은 우리의 주요 목표 중 하나입니다."
환경 보호 기금은 지난주 페이스북을 통해 검은 털 돌연변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스캣의 유전자 검사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재정 지원을 요청했습니다.